인공지능을 지닌 상대방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게임의 세계는 항상 플레이어와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기술이 진보하고, 그래픽이나 캐릭터의 움직임 등 게임 콘텐츠의 질이 높아지고, 상호작용의 유형이 복잡해질수록 게임 체험의 일상적 지각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실사와 다름없는
인공지능 혹은 디지털 활용 유아과학교육 관련 ① 놀이상황, ② 교사의 지원 방향, ③ 5가지 접근법(유아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 자연친화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동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과학교육 놀이계획안
목적
이 활동의 목적은 유아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자연 세계에 대해 탐구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기술과 자연의 연결고리를 이해하고, 관찰과 탐구를 통한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준비물
인공지능 식
2. AI 개념의 이해
(1) AI 정의와 역사적 배경
인공지능(AI)은 컴퓨터 시스템이 인간과 유사한 방식으로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학습, 추론, 문제 해결, 인지 등의 능력을 포함하며, 인간처럼 지능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계를 만드는 것을
인공지능을 통해 영화나 드라마 시청 정보를 분석후 고객이 선호하는 컨텐츠를 보여줘 시청자를 유혹한다.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새로운 첨단산업 분야인 자율주행자동차에도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 사람은 시각, 청각 등 감각기관을 이용해 운전 중 신호등, 장애물, 도로상황을 인
지능성을 주요 특징으로 갖고 있기 때문에 기존 산업혁명에 비해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도로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변화는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김규찬 외, 2017).
문화예술계 또한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함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고도화된 기술 혁신은 예술가의
인공지능 기술의 고도화와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 및 결합이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결과로 새로운 고용적 시각에 대한 변화와 역할의 이야기가 자주 논의되고 있다. 특히, 기술과 고용 사이에 경계가 과거 보다 더욱 희미해지고 있으며, 기계 자체가 그 역할을 대처하는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인공지능을 가진 기계들로 인해 인간의 역할이 축소되고 일자리가 줄어드는 등 인류에게 위협될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들이 여기저기서 대두되었다.
그 이후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이슈는 여전히 긍정적인 평가가 지배적이며, 어떻게 인공지능과 인류가 공존할 수 있을 것인가를 준비하는 시각이
지능적인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
1970년대에 들어와서 자연언어의 이해, 지식표현의 문제가 적극적으로 다루어지게 되었고, 로봇의 시각과 행동의 연구로 진전되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응용시스템의 하나로서 엑스퍼트 시스템이 만들어져, 사회의 여러 분야에 적용되게 되었다.
2. 인공지능의
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1장 행위자 - 연결망 이론 개념
1. 행위자 - 연결망 이론과 창시자
<그림 1> 브루노 라투어
행위자 - 연결망 이론(Actor-Network Theory : 약칭 ANT)은 1980년대에 프랑스의 브루노 라투르와 미셸 칼롱 그리고 영국의 존 로가